close
WHY DAONCOMPANY?

다온닷컴의 컨텐츠 기획팀은
음향, 촬영, 편집까지 전문팀을
구축하여 운영하고있습니다.

issue

급변하는 트랜드를 발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N사] 우리가게 유입수를 높이는 사장님 강추 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해 보세요!

페이지 정보

  • 작성자
    다온닷컴
  • 조회수
    58회
  • 등록일
    24-08-08 11:10

본문

안녕하세요, 다온닷컴 입니다.

스마트플레이스의 플레이스 광고와 플레이스 쿠폰의
​실질적인 효과를 연구한 이 발간되었다고합니다 .



아래 내용과 원문을 참고하시어
우리 가게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해 보세요!



1. 플레이스 광고와 지역 소상공인 광고의 시너지 효과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김지영 교수 연구팀은 실증 데이터 분석을 통해 플레이스 광고*와 지역소상공인 광고**가 오프라인 사업자의 사업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고합니다.
연구 결과, 플레이스 광고와 지역소상공인 광고를 활용한 업체는 그렇지 않은 업체에 비해 사용자 유입과 전환 지표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나며, 이러한 긍정적 효과가 꾸준히 지속되는 것을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광고 도입 전후 비교 시, 광고 도입 이후 유입 수와 평균 전환 수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하며,
플레이스 광고의 경우, 광고 도입 전보다 사용자 유입 수 약 5.7배, 평균 전환 수 약 4.8배 더 높아졌고,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유입 수 약 6.1배, 평균 전환 수 약 5.2배 높아졌다고합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비프랜차이즈 업체가 플레이스 광고와 지역소상공인 광고를 사용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하며, 광고를 스마트플레이스의 다른 마케팅 솔루션인 플레이스 쿠폰과 함께 활용하면 광고 효과가 더욱 향상되는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합니다.

2. 플레이스 쿠폰으로 얻는 마케팅 효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유병준 교수 연구팀은 실제 서비스 중인 스마트플레이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플레이스 쿠폰이 마케팅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고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를 사용하는 사업자 대상의 설문조사를 통해 사업자들이 쿠폰의 효용성을 체감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고합니다.

플레이스 쿠폰 사용 시 사업자들의 성과에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는 전환 지표가 좋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하며,

특히, 상업 밀집도가 높은 수도권 지역보다는 비교적 밀집도가 낮은 비수도권에서 쿠폰의 효과가 큰 것을 확인했다고합니다.

또한, 쿠폰의 유형과 사용처, 사용조건에 따라 효과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하며, 가장 효과적인 발행 형태로 쿠폰을 100개 발행하면, 저장하기 횟수가 약 80회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업종에 따른 쿠폰의 효과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요식업과 숙박업에서 효과가 가장 좋았다고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플레이스 쿠폰을 발행해 본 경험이 있는 사업자 중 94.2%가 이후에도 계속 이용할 것이라고 응답했다고하며, 그 이유로는 ‘신규 방문 고객 유치’가 가장 많이 언급되었다고합니다. 쿠폰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해 48.7%가 긍정적으로 응답했다고하며, 추천의향도 59%로 높게 나타났다고합니다.


D-플레이스 리포트 2023보러가기 >


우리가게에 필요한 마케팅 솔루션 보러가기 >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목록

실시간 견적문의